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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 Q&A

제 정보를 입력하라는 메일을 받았는데 피싱메일 아닌가요?


고객의 개인정보 입력을 요구하는 사이트에 관련된 정보(사업자등록사항, 연락처, 주소)가 없거나 불명확할 경우에는 피싱 사이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피싱 사이트라고 의심될 경우에는 해당 은행, 카드사 등에 직접 연락을 취하여 이메일로 안내되는 사항이 사실인지 확인하시거나, 이메일에 링크된 주소를 바로 클릭하지 마시고 해당은행이나 카드사 등의 홈페이지 주소를 인터넷 주소창에 직접 입력하여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출처가 의심스러운 사이트에서 경품에 당첨되었음을 알리는 경우에는 직접 연락을 취하여 사실인지를 확인하시고 사실인 경우에도 가급적이면 주요한 개인정보는 제공하지 않도록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피싱이라고 의심되는 메일을 받으셨을 경우에는 다음 기관에 신고하여 주십시오.

* 인터넷침해사고대응센터 : http://www.krcert.or.kr , 02-118 (ARS 1번)
* 한국소비자보호원 사이버소비자센터내 상시감시센터, 02-3460-6401
* 금융 ISAC : (주간) 02-767-7282, (야간) 02-767-7381


개인정보 안심 진단 서비스 시큐어플러스 - 케이핌(www.kpim.co.kr)